저신용자를 위한 서민대출

신용점수는 금융기관의 입장에서 볼 때 ‘상환능력’ 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신용점수가 높을 수록 즉, 상환능력이 높을수록 대출한도와 금리에 있어서 우대를 받게되며, 신용점수가 낮을 수록 즉, 상환능력이 낮을수록 대출한도와 금리에 있어서 불리하게 적용받게 됩니다.

저신용자를 위한 서민대출

하지만, 대출 신청조차 불가능한 저신용자의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제도권 밖의 금융상품을 이용해야 하는데, 제도권 밖의 금융상품의 경우에는 금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악순환의 반복이 될 수 있음은 물론 추후 2금융권 혹은 1금융권으로의 진입시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 등 많은 리스크를 가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제도권내에서 저신용자도 대출이용이 가능하게 여러가지 서민지원 대출상품을 지원하고 있는데, 오늘은 대표적인 서민대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햇살론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출한도 : 최대 2,000만원 단, 2022년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증액된 한도입니다.
  2. 대출금리 : 연 10.5% 내외 단, 보증료 0.9 ~ 2% 별도 입니다.
  3. 대출조건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자 단, 연소득 4,500만원 이하 구간에 해당되는 분의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면 대출가능
  4. 세부 요건 : 현직장 1개월 이상 근무 혹은 최근 1년 이내 3개월 이상 재직 근로자

햇살론의 경우 서민상품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서민대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국 1금융권 및 2금융권 은행 그리고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저신용자대출(https://www.oakgallery.co.kr/)

Leave a Comment

저신용자대출(https://www.oakgallery.co.kr/)

SNS